티스토리 뷰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초간단!


부동산 거래를 하시거나 경매를 앞두고 계실때, 건물에 몇세대가 살고 있는지 등을 확인해보기 위해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받아보곤 하십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민원 서류를 발급받아보실 수 있는데

오늘은 인터넷으로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민원24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셔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 24를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를 클릭해주세요. 상단 카테고리에서 민원안내를 클릭해보시면, 가장 윗부분에 '전체민원검색'이 있습니다. 전체민원검색을 위해, 검색창에 '전입세대열람'을 입력해주세요. 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아래는 전입세대 열람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방문'이라고 적혀있기 때문에, 직접 방문을 하셔서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한마디로, 인터넷을 통한 발급은 불가능하다는 것이며, 추가적으로 수수료 300원을 준비해가셔야 합니다.

 

 



다음을 보시면,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받는 절차가 나와있습니다. 시군구 및 읍면동 출장소에 접수하신 후 처리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자 또는 대리인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민원인이 구비해야 할 서류는 따로 없습니다. 담당공무원이 알아서 서류확인을 거친 후에 발급해드립니다.



사실 주민등록증이나 가족관계증명서와 같이 자주 발급받는 서류는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 생소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전입세대열람원이 필요하신 분들은 인터넷 발급이 불가하오니, 직접 방문을 통해 발급받으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