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증이나 등본, 초본, 인감증명서 등 각종 민원업무가 필요할 때,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지나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등본이나 주민등록증을 발급하러 동사무소에 가는 일이 거의 없기때문에, 업무시간을 정확히 알고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겁니다!
바쁜 와중 동사무소를 들렀다 헛걸음치는 경우는 없어야 할텐데요, 동사무소 업무시간과 쉬는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동사무소 업무시간 외에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은 다음 링크를 참고하세요 [서울시 무인민원발급기 안내]
동사무소 업무시간
* 동사무소 업무시간 : 오전09:00~오후 6:00 까지
* 점심시간 : 오전12:00~오후1:00까지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지만, 점심시간이 12시~1시로 되어있어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이용하기는 힘들 수도 있겠네요.
업무시간 중이더라도 점심시간을 피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동사무소 업무내용 1
-위의 각주를 통해 텍스트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동사무소에서는 위와 같이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사무소 업무시간이 끝났더라도, 자동화된 기기가 동사무소 외에 구비되어 있다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https://namu.wiki/w/%EC%A3%BC%EB%AF%BC%EC%84%BC%ED%84%B0#s-4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