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안하는 경우 어떤 이유일지 알아보아요
건강한 여성이라면 누구나 생리를 하는데요. 21에서 35일 사이에 한번 정도는 생리를 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와 환경변화 등으로 인해 생리의 주기가 틀어지는 그리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모습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생리를 하지않는 경우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 일정하지 않은 식습관 역시 여성의 생리건강에도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생리 안하는 경우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트레스
스트레스가 '만병의 원인' 이라는 말이 있는것처럼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뇌가 긴장을 하게 되고 그로인해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생리불순이나 생리 하지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2. 과도한 다이어트
평소 다어어트를 하고 있다거나 휴가 시즌등을 앞두고 지나칠 정도로 과도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분들이 많은데, 생리 안하는 경우 이렇게 급격한 체중 변화로 인해서도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임신
생리 안하는 경우 중에 가장 정확한 것은 임신을 했을 경우인데요. 생리주기가 일정했었는데 어느날 부턴가 생리 안하는 경우가 생긴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 약물 과다복용
영양제가 몸에 좋지만, 그 양이 너무 많다거나 아무거나 먹게 되면 생리 주기가 불균형해질 수도 있을뿐만 아니라 생리를 안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다고 합니다.
생리불순과 생리 안하는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습관이 정말 중요한데요.
하루 세끼를 잘 챙겨 먹고 적당히 운동을 겸해주며 수면시간 또한 지켜주는 것이 자궁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며 생리 안하는 경우 경구 피임약을 통해 주기를 조절하는 것도 가능하며 원하는 일정리 생리 시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평소 규칙척인 생활을 통해서 생리또한 규칙적으로 할 수 있도록 노력하면 분명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