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리통 완화법 간편하게 탈출하자

 


생리통은 여성들이 주기적으로 겪게 되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통증과 같은 스트레스를 주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진통제를 복용하는데 그런 방법은 좋지 않습니다.



생리통이란 월경시마다 주기적인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그 통증의 정도가 다르고, 생리가 시작하기 며칠 전부터 복통이나 허리통증, 불쾌감 등을 줄 수 있습니다.

 

 


생리통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음주, 흡연 등과 같이 외부적인 요인이 있는데 시대가 변하면서 옷차림도 변해가면서 짧은 셔츠, 꽉 끼는 옷 등으로 많은 여성들이 더욱 더 생리통이 심해지는 것을 느낀다고 합니다.



생리통을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을 정도로까지 크게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관리를 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생리통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랫배 마사지

편안하게 천장을 보고 누운 자세로 손바닥 부분을 이용해서 배 부분을 시계 방향을 살살 쓸어주고 눌러주게 되면 배가 따뜻해지고, 생리통이 완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달맞이꽃종자유

달맞이꽃종자유에는 오메가6계열의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감마리놀렌산은 꾸준히 섭취해주면 생리전 증후군이라던가 생리통 완화법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은 평소 자주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 편한옷 입기

몸에 딱 달라붙는 레깅스나 스키니진은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으므로 생리통을 더욱 악화시키는 주범이 될 수 있는데요. 또 미니스커트처럼 짧은 치마를 입게될 경우 아랫배 쪽이 노출되면서 차가워지기 떄문에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므로 생리 전이나 생리시에는 다소 헐렁하고 편한 스타일의 옷을 입는것이 생리통 완화법 에 도움될 수 있다고 합니다.



- 높은 굽

굽이 높은 신발을 신게 되면 몸의 체중이 앞 부분으로 쏠리게 되기 때문에 허벅지와 종아리에 힘이 들어가게 되면서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근육에 무리가 가면서 생리통이 더욱 심해질 수 있으니 굽이 높은 구두나 운동화는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생리통 완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 숙지하셔서 다음 달부터는 생리통에서 해방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