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먹고 속안좋을때 간단 해결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누구나 한번쯤은 술을 많이 먹고 다음날 속이 안좋은 것을 경험하는데요.
속이 안좋은 증상들을 숙취라고 하는데, 숙취는 알코올을 섭취하고 난 후 활동의 어려움, 두통 또는 속쓰림 등의 증상들입니다.
술을 안마실 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어디 상황이 꼭 그렇게 되란 법도 없겠죠? 부득이하게 마셔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오늘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속을 달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섭취
가장 간편하고 쉬운 방법으로, 알코올을 섭취하면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에 갈증이 나게 되는데, 물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알코올이 체외로 배출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꿀물
꿀은 단 음식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먹는 음식에도 자주 들어가는 식품인 꿀은 과당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알코올 분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tv 드라마를 보면 남편이 술 마시고 늦게 들어오면 꿀물을 주는 장면이 자주 나오죠? ㅎ
3. 토마토
술마신 다음날 속을 달래는데는 토마토가 굉장히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바로 이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를 드세요~!
4. 유자
옛날부터 유자는 숙취해소는 물론이고 구취 제거를 해주는데 효과가 있어서 널리 사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듯 유자는 입에서 나는 술냄새를 없애줄 뿐만 아니라 알코올을 효과적으로 분해해줄 수 있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5. 녹차
녹차안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 중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숙취 원인이라고 불리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성분을 분해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다고 합니다. 또, 속이 안좋을 때도 녹차를 마시게 되면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6. 바나나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체내에 있는 많은 양의 칼륨이 몸밖으로 빠져나가게 되는데, 바나나는 이렇게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칼륨을 채워주기 때문에 술먹고 속안좋을때 증상을 어느정도 완화시켜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술먹고 속안좋을때 좋은 음식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