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전증 고치는법 쉬운방법 찾아보자


수전증의 의미는 손의 일부나 전체가 의지와는 상관없이 떨리는 증상을 말합니다. 의지와 상관없이 손이 떨리며, 그 떨림을 통제할 수 없다면 수전증 증세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손이 떨리는 증세가 지속된다면 수전증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전증 고치는법 미리 알아두고 떨림의 강도를 나아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전증의 첫 번째 원인은 영양 부족인데요, 식사를 제때에 챙겨먹지 못하거나 공복인 상태가 오래 지속되었다면, 체내 영양이 부족해 손 떨림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특히, 칼슘이나 각종 미네랄, 비타민이 부족한 경우 손이 떨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다양한 음식과 영양소를 섭취해 영양을 충족시켜야겠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견과류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하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수전증의 두 번째 원인은 긴장과 스트레스, 예민함, 지나친 카페인 섭취, 금연 및 금주에 대한 금단현상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카페인을 줄이며, 갑작스러운 금단현상이 오지 않도록 하는 예방이 필요합니다. 또한, 편안하고 안정된 분위기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뇌에 문제가 생기는 병인 파킨슨 병의 초기 증세로 손떨림 증상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병원 검진을 통해 치료가 필요합니다.



, 유전에 의해서도 손떨림 증상을 보일 수 있는데, 수전증 환자의 50%가 가족력에 의한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지병이 없었음에도 손 떨림 증세를 보인다면, 가족력을 살펴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상 수전증 고치는법 쉬운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