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C&IT

pdf 파일 변환 완전 쉬워요

효자손 2018. 3. 14. 23:52

pdf 파일 변환 완전 쉬워요


문서를 작성하고 보관할 때는 파일 간 변환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특히, PPT파일이 깨지지 않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PDF나 JPG파일로 변환해두는 게 안전한데요, 오늘은 pdf 파일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 smallpdf를 검색하신 후,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프로그램을 다운할 필요가 없을뿐만 아니라, 회원가입도 필요없답니다!



홈페이지 메인메뉴에 보시면 PDF압축, PDF로 PPT, PPT로 PDF, PDF병합, 분할PDF등등 파일간 변환과 PDF 파일 변환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나와있습니다.

 

 


"PDF압축"을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이 PDF압축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PDF '파일을 선택'을 눌러주시면, PDF파일크기를 줄일 수 있도록 압축해주는 기능입니다.



다음은 "PPT를 PDF"인데요, PPT파일을 PDF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빨간 상자에 PPT파일을 업로드하시면, PDF파일로 변환을 해줍니다.

 

 


발표를 위해 PPT를 만드신 경우, 다른 컴퓨터에서 글자체나 디자인이 깨지지 않게 하려면 PDF로 변환해주는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이번에는 "JPG를 PDF"로 변환하는 과정인데요, 이도 다른 과정들과 마찬가지로,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옮겨주시면, JPG파일을 옮겨 담아 PDF파일로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엑셀을 PDF"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엑셀을 PDF로 변환하는 것은 다소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복잡한 옵션 없이 원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게 변환해준다고 하니 간단하고 유용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여러 형식의 파일들을 PDF 파일 변환하는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파일 변환이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댓글